파리 근교 당일치기 가볼만한 노르망디 해안 도시 TOP6
프랑스 북쪽 노르망디 레지옹,
파리 시내에서 가는방법 & 지도와 같이 총정리
파리 시내에서 2~4시간 거리에 있는 노르망디 레지옹의 해안 도시들이 어디에 있는지, 가는 데 소요시간을 지도와 함께 보여드릴게요. 여행 계획 시 큰 틀을 잡는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노르망디 레지옹(région)
고해상도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위 이미지는 고해상도로 다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수도, 파리 북쪽에 노르망디 레지옹(région)이 있습니다.
'레지옹(région)'은 지방 행정구역 단위이며, 우리나라로 치면 경기도, 경상남도와 같은 도의 개념으로, 넓은 구역 단위입니다.
많은 해안도시, 관광지들이 있지만 이 중 가장 유명하고 볼 거리가 있는 6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몽생미셸 (Mont-Saint-Michel)
- 생말로 (Saint-Malo)
- 에트르타 (Etretat)
- 르아브르 (Le Harve)
- 옹플뢰르 (Honfleur)
- 도빌 (Deauville)
각 도시 및 관광지의 주요 특징과 가는방법, 시간을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전반적인 큰 계획을 세우는데 활용하고, 구체적인 각각 장소들의 특징은 별도로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에트르타, 르아브르 주요 특징
에트르타(Etretat)는 파리 북서쪽 약 200km에 있는 해안 도시이며
코끼리 바위, 흰색 절벽, 전망대와 에트르타 정원이 유명합니다.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를 비롯하여 많은 작품들의 배경이기도 합니다.
르아브르(Le Harve) 또한 파리 북서쪽 약 200km에 있지만, 에트르타보다는 남쪽에 있습니다.
세계대전 때 폐허가 되었다가 20년에 걸쳐 다시 세운 도시이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항구도시입니다.
에트르타(Etretat) 버스타고 가는 방법과 이동 소요시간
먼저 에트르타는 파리 시내에 있는 Paris (Bercy Seine) 버스정류장에서 Flixbus를 타고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약 4시간 거리로, 교통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 Flixbus 예약 조회 사이트 : https://shop.flixbus.com/
르아브르(Le Harve) 기차, 버스타고 가는 방법과 이동 소요시간
르아브르도 Paris (Bercy Seine) 정류장에서 Flix 버스를 타고 3시간을 타고 가면 한번에 갈 수도 있고,
Saint-Lazare역에서 TER 기차를 타고 가면 짧으면 2시간 20분, 길면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TER 기차 노선에 따라 시간 차이가 날 수 있어요. (TER 기차 노선 조회 : https://www.sncf.com/en)
옹플뢰르, 도빌 주요 특징
옹플뢰르(Honfleur)는 파리 북서쪽 약 185km에 있는 항구도시로, 요트 타기 좋은 도시로 유명합니다.
화가들이 많은 작품을 그려낸 항구이며 부댕미술관에 많은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도빌(Deauville)은 파리 북서쪽 약 200km 위치에 있는, 영국인, 프랑스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휴양지 입니다.
경마장, 카지노, 요트 등 고급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고, 국제 영화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도빌(Deauville) 기차 타고 가는 방법과 이동 소요시간
도빌은 파리 시내에 있는 Saint-Lazare 기차역에서 TER 기차를 타고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다만 TER 기차의 노선에 따라 2시간 10분에서 3시간이 넘게 걸릴 수 있습니다.
SNCF 기차의 일정표를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sncf.com/en)
옹플뢰르(Honfleur) 기차-버스 타고 가는 방법과 이동 소요시간
옹플뢰르는 도빌에서 20번 버스를 타고 약 35분을 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에서는 해당 버스 노선이 조회되지 않네요.
위 사이트에서 출발지에 Deauville, 도착지에 Honfleur로 검색하면 20번 버스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몽생미셸, 생말로 주요 특징
몽생미셸은 요새 형태로 지어진 수도원으로, 천년 이상 그 모습을 지키고 있는 성입니다.
예배당과 대성당이 있고, 오랜 시간 증축되며 다양한 건축 양식이 반영되었습니다.
1979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파리 여행 시 근교 여행으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생말로 또한 성벽으로 둘러싸인 항구도시이자, 휴양지입니다.
천연 해수 수영장이 유명하며 해수욕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예전 해적의 침입을 많이 받아 해적의 도시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몽생미셸 (Mont-Saint-Michel) 기차-버스 타고 가는 방법과 이동 소요시간
몽생미셸에 가는 첫번째 방법으로, Flixbus를 타고 5시간 30분 정도 가면 바로 도착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 영향인지 해당 노선을 운영하지 않네요.
가실 때 몽생미셸행 노선을 운영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shop.flixbus.com/)
기차를 타고 가려면, 몽파르나스역에서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TGV를 타고 렌(Rennes)역에 먼저 가셔야 합니다. (https://www.sncf.com/en)
렌 역에서 버스를 타고 몽생미셸에 갈 수 있어요.
버스가 오전에 렌역에서 출발, 저녁에 다시 돌아오는 일정으로 배차가 많지 않기에 시간표를 꼭 확인하세요.
(https://keolis-armor.com/en/5ey-Going-to-Mont-Saint-Michel.html)
생말로 (Saint-Malo) 기차 타고 가는 방법과 이동 소요시간
생말로는 몽파르나스역(Montparnasse)에서 TGV 기차를 타고 바로 갈 수도 있고, 시간에 따라 렌(Rennes)역에서 TER 기차를 갈아타고 가는 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시간에 맞게 타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sncf.com/en)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