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625

에어로케이 비행기 추가 도입.. 국제선 경쟁력 있을까 2021년에 운항을 시작한 에어로케이가 2년만에 2호기로 에어버스(AIRBUS)의 구형 A320-200을 도입한다 곧 3호기도 동일 기종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그동안 동일 기종의 A320으로 청주 공항을 거점으로 국내선만 운항하다가 이번에 새로 도입하는 기체로 국제선을 운항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에어프레미아를 빼도 저가항공사(LCC)가 8개나 된다 땅 넓이 대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준이다 여기서 뒤에 든든한 모회사가 있는 것도 아닌데 에어로케이(AeroK)가 경쟁력을 가지고 살아남을 수 있을까 에어로케이 특징 처음에는 한화의 자본으로 설립되었으나 항공사 면허 발급이 지연되면서 지금은 아예 손을 뗐다 지금은 사모펀드가 운영하고 있다보니 미래가 밝다고 보기는 어렵다 대기업에서 이후에 인수를 하면 모르겠지만.. 항공칼럼 2023. 6. 30.
대한항공이 지속 가능 항공연료(SAF) 쓴다는데, 유럽 비행하려면 필수라고? 우리나라 항공사들만 해도 비행기가 300대가 넘고, 전세계 항공사들이 운용하는 비행기는 약 2만 5천대가 넘는다고 한다 그 비행기들이 하루에 1번 비행하고 쉬는 것도 아니고 항공사들은 최대한 수익을 내기 위해서 땅에 착륙해있는 시간보다 비행하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비행 연료로 인한 환경 오염도 무시할 수 없다 기존의 항공유 대신 지속가능 항공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를 사용하면 탄소 배출을 80% 이상 덜 배출하기 때문에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물론 환경도 중요한데, 어쨌든 대한항공을 비롯한 항공사들이 SAF 도입을 준비하는 가장 실질적인 이유는 2025년부터는 SAF 연료를 일정 비율 필수적으로 사용해야만 EU(유럽)에 취항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아직.. 항공칼럼 2023. 6. 30.
해외여행 시 면세점 종류 6가지 특징 및 이용 방법 면세점 어떻게 이용하는 게 가장 싼가요? 국내 면세점 종류는 어떤게 있어요? 어디 면세점에 가야 좋은 물건이 많을까요? 면세점은 단지 출국 전에 공항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미리 알아보고 주문을 하면 공항보다 훨씬 싼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미리 구매하더라도 보안 구역을 넘어서 출국장에 도착해야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면세점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공항 출국장 면세점 여권, 항공권 제시 필수 가벼운 선물 구입 여행용 필수품 구입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공항 면세점입니다 전기 변환 어댑터나 충전기, 해외에서 먹을 간편한 한국 식료품이나 지인에게 가볍게 줄 선물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천공항 면세점에는 고가의 브랜드도 많이 입점해있지만, 생각보다 할인율은 높지.. 공항 항공사 이용 꿀팁 2023. 6. 30.
해외여행 귀국 시 입국장 면세점 있는 공항 및 면세 한도는? 출국할 때만 면세점 이용 가능해? 해외여행 끝나고 입국할 때 면세점 이용 할 수 있어? 입국할 때도 면세점 쓴 사람 있던데, 어디서 가능해? 예전에는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나갈 때만 출국장 면세점에서 면세 혜택을 받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지만, 2019년 5월부터는 귀국할 때도 입국장 면세점에서 면세 한도만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공항은 아니고, 아직은 제한적인데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입국장 면세점 시행 입국장 면세점 내용 개시일 2019년 5월 31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2개소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1개소 앞으로 국내 다른 공항에도 확대 시행할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은 인천공항에만 입국장 면세점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터미널 차이점과 이동방법 인천공항 1터미널/2터미널 (여객터미널) 항공.. 공항 항공사 이용 꿀팁 2023. 6. 28.
대한항공, 아시아나 입금협상 지연.. 항공사 노조가 파업하기 힘든 이유 항공사 직원들이 파업하면 회사도 손해가 크지 않나요? 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중에 파업하면 비행 못하는거 아니에요? 항공사는 왜 파업해도 회사에 타격이 별로 없나요? 7월이 다와가는 지금,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형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아직도 임금협상이 진행중에 있다 코로나 시기에는 2019년 이후 3년간 임금 동결을 하며 버티기도 했다 물론 그 전에도 겨우 물가인상률을 따라가거나 그에 미치지 못한 인상률을 보이며 국내 항공사들이 외항사에 비해 임금 인상률이 매우 낮았다 2016년에는 대한항공 조종사들이 파업을 하기도 했는데, 큰 효과는 없었다 항공사들이 유독 회사와의 협상에 불리한 이유는 노조 문제도 있지만, 법적인 다른 이유도 있다 2005년 8월 ,아시아나항공 파업 2005년 8월.. 항공칼럼 2023. 6. 27.
마켓컬리 주문 상품 일부 미배송, 고객센터 전화 및 환불방법 마켓컬리 주문 상품 중에 바나나가 안왔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부 상품이 안왔는데, 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하면 되나요? 배송 실수로 몇개 안온 것 같은데 그냥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요즘 마켓컬리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문 다음날 새벽에 배송해주는 샛별배송이 너무 편하고, 특히 여름에 택배를 늦게 받으면 내용물이 녹거나 상할 수 있는데 그런 걱정없이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이번에는 주문한 제품들 중 하나가 누락되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환불처리를 받았습니다 그럼 마켓컬리측 직원 실수로 미배송된 상품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주문 내역과 배송된 상품을 다시 확인한다 아보카도 수박 바나나 저는 이번에 3가지 식료품을 주문했는데, 박스.. 여행용품 2023. 6. 27.
항공사 직원들이 뽑은 가장 일하기 좋은 항공사 순위는? 실질적인 장점과 단점 우리나라 항공사들은 외항사 대비 만족도가 높을까? 국내 항공사 연봉 수준은 높은 편일까? 외항사가 좋다는 사람도 있던데.. 단점은 어떤게 있어? 최근에 기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잡플래닛에서 현직, 전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작년 5월부터 1년간 기업 평가를 기준으로 ‘가장 일하기 좋은 항공사 BEST 10’을 발표했다 일단 명확한 근거 데이터라기보다는 잡플래닛이라는 웹사이트에 개인들이 남긴 리뷰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객관적인 데이터는 아니니 참고만 하면 된다 10개 항공사 중 뜬금 없이 다른 저가항공사(LCC) 대신 이스타항공이 있는데, 잡플래닛에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일정 개수의 리뷰가 쌓인 항공사들만 대상으로 해서 순위를 매겼다고 한다. 몇몇 항공사들은 리뷰가 적어 평가 대상에서 빠졌다는 의미기 때.. 항공칼럼 2023. 6. 27.
2023 팔라우 직항 제주항공 운항 일정은? 대형항공사는 아직.. 휴양지 팔라우 직항 없나요? 코로나 전에 있었는데.. 대한항공, 아시아나만 팔라우 노선 있었는데, 제주항공도 운항하나요? ‘신들의 정원’으로 불리는 휴양지 팔라우! 코로나 전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었으나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중단 이후 아직 재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2020년 6월, 우리나라 국토부와 팔라우간 협정을 통해 운항 횟수 제한이 풀리면서 이제 저가항공사(LCC)도 원하면 운항할 수 있는 노선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제주항공이 부정기편을 임시로 운항하고 나서 정기편을 운항할 계획인데요,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수중 환경이 독특한 것으로 유명한 휴양지여서 앞으로 더 많은 저비용 항공사들이 운항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럼 팔라우 운항 관련해서 자세히 알려드.. 2023년 항공편 취항지 일정 2023. 6. 27.
스위스 날씨 어플 Swissmeteo 활용 방법 (도시별 날씨 확인) 스위스 날씨 변덕이 심하다던데.. 어떤 날씨 어플이 가장 좋아요? Swissmeteo가 좋다던데, 영어로 되어 있어서.. 사용 방법 자세히 알고 싶어요 도시 별로 비가 오기도 하고 해가 뜨기도 한다던데, 인터라켄, 루체른, 베른 각각 날씨 편하게 볼 수 있을까요? 스위스의 주요 관광 도시들은 1000m 이상 높이에 있는 고산 지대에 있기도 하고, 산악 열차를 타고 올라가는 지역들은 2000m, 3000m가 넘는 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같은 날이라고 해도 해가 뜨거나 안개가 자욱하게 끼는 지역, 비가 내리는 지역이 동시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권도 계획을 세워서 특정 구간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스위스패스나 융프라우VIP패스를 구매해서 날씨에 따라 유동적으로 도시를 이동하는게 훨씬 스위스 여행의 만.. 해외여행/스위스 2023. 6. 25.
티웨이항공, "헛수고" 광고 마케팅.. 의도는 뭘까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 티웨이로 떠나세요 음… 이런 말을 해도 되나 싶을 정도의 문구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이 재미로 쓰는 “헛” 관련 요즘 뜨는 유행어같은게 있나 싶었다 요즘 젊은 층에서 유행하는 내가 모르는 뭔가 있을 수 있으니까. 그런데 그런게 아니었나보다 위 포스터는 충북·대전 지역 일부 대학에 티웨이항공이 붙인 광고라고 하는데, 어떤 웃음포인트를 노린걸까? 비판이 많다보니 광고를 그만한다고 하는 걸 봐서 의도를 해명할 것 같진 않지만.. 너무 궁금하다 시간이 꽤 지나고 나서는 웃으면서 이 해프닝을 얘기할 날이 오겠지만 당장에는 조용히 덮으려는 모습이다 당연히 티웨이 윗선에서도 이걸보고 ‘이래도 되나?’ 생각이 들었겠지만 아래에 젊은 실무진에서 추진해서 이런 보고가 올라왔을때 그냥 안돼 하.. 항공칼럼 2023. 6. 23.
세계 최고 항공사도 신형 비행기에 일등석을 없애는 이유 2022년 스카이트랙스(SKYTRAX) 기준 항공사 평가 세계 1위인 카타르항공이 더 이상 신형 비행기에 일등석을 도입하지 않는다고 한다 서비스 부문에서 TOP CLASS를 차지하고 있고, 비용이 더 들더라도 타협을 잘 하지 않는 카타르항공이 발표한 내용이라 큰 의미가 있다 카타르항공, A380에만 일등석 운영 What Classes Of Travel Does Qatar Airways Offer? Qatar Airways offers economy and business class on all aircraft, and first class only on the A380. simpleflying.com 2022 스카이트랙스 기준 세계 최고 항공사는? 2022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고 항공사/승무원/LCC.. 항공칼럼 2023. 6. 23.
항공사 직원 항공권 할인 대상은? 부모 형제 친구 가능할까 친형이 항공사 합격하면 저도 항공권 할인 되나요? 항공사 다니면 부모님도 똑같이 할인 혜택 받을까요? 외국 기사 보면 항공사 직원 친구도 항공권 할인 해주던데.. 우리나라도 되나요? 항공사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직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 지인들에 대한 혜택 여부도 궁금하실텐데요, 물론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지만, 항공권 할인이 적용 가능한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직계 가족 직계 가족 : 조부모 - 부모 - 본인, 배우자 - 자녀, 손녀 방계 혈족 : 형제, 자매 보통 “직계 가족”이란 용어를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혼동하실 수 있습니다 직계 가족은 부모-본인-자녀의 관계로, 형제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는 본인과 직계가족까지는 항공권 할인 혜택을 주는 편입니다.. 항공칼럼 2023. 6. 22.
에어버스 A380 재개발 요구하는 에미레이트항공.. 현실 가능성은? 이번 2023 파리 에어쇼에서 에미레이트항공의 CEO, 팀 클라크(Tim Clark)가 전체 2층 규모의 초대형 여객기 A380의 재개발을 에어버스에 또 요청했다 에어버스 A380을 가장 많이 구매한 항공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객기, A380 가장 많이 구매한 항공사 순위 BEST 14 2022년 5월 현재 항공사에서 여전히 운영하고 있는 가장 큰 민간여객기는 단연 에어버스(AIRBUS)사의 A380-800 입니다. 경쟁사인 보잉의 초대형 항공기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보잉 가장 큰 여객기, airviewkorea.com 에미레이트는 A380을 120대가 넘게 주문한 항공사로, 전체 생산대수 251대의 절반 수준을 차지한다 코로나 이후인 2023년에도 80대가 넘는 A380을 운항하고 있고, 좌석 수.. 항공칼럼 2023. 6. 22.
마켓컬리 추천인 [airview] 적립금 받기) 샛별배송 장점은? 전통적인 대기업 물류회사보다 요즘은 쿠팡과 마켓컬리를 통한 주문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통한 주문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장을 보는게 익숙한 40~50대 주부들도 요즘은 먹거리를 마켓컬리를 통해서 많이 주문을 한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가격이 최저가여서 그런것은 아닙니다 마켓컬리는 어떻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마켓컬리 주요 특징 컬리 전용 상품 오후 11시 주문 시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배송! 신규회원뿐 아니라 자주 발행되는 할인쿠폰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신선하고 간편한 퀄리티 높은 식품 신규회원 적립금 추천인 : airview 보통 온라인 마켓은 최저가 싸움이 많은데요, 마켓컬리는 퀄리티를 높이는 방식을 취하면서 오히려 깐깐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좀 더 비싼 .. 여행용품 2023. 6. 21.
스위스 융프라우 VIP패스 가격은? 구매 기간 추천 및 이유 융프라우 가려고 하는데, VIP패스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왕복권을 싸게 사는게 좋을까요? 그린델발트에 2박 예정인데, 융프라우 VIP패스 2일권 사면 될까요? Swissmeteo 어플 보니 날씨가 애매한데, 융프라우 지역에 교통권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위스를 갈 때는 다른 나라를 갈 때보다 특히 교통권을 선택할 때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정 지역에 한정되는 구간권보다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통권이 많이 발달해서 그렇습니다 융프라우, 체르마트 등 2000m, 3000m 고지대로 올라가는 산악열차는 별도의 교통권 패스를 구매해야 해서 처음 스위스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많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델발트, 융프라우 지역에 머물 시간이 여유로운 분들은 크게 고민없이 VIP패스를 구매하시.. 해외여행/스위스 2023. 6. 21.
스위스 융프라우, 체르마트 할인 & 컵라면 쿠폰 인쇄 안해도 받는 방법 동신항운 할인 쿠폰 인쇄한 종이 잃어버렸는데.. 컵라면 받을 수 있을까요? 프린터가 없어서 쿠폰 출력을 못했는데.. 라면 받을 수 있나요?ㅠ 무조건 종이로 인쇄해야 할인받을 수 있어요? 모바일은 안돼나요? 스위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위스의 융프라우철도 관련 한국 공식 총판인 동신항운에서 쿠폰을 가져가면 융프라우 VIP패스 할인도 받고 컵라면을 받을 수 있는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실텐데요 이 쿠폰은 정말 무조건 인쇄해서 가져가야만 할까요? 출력한 종이를 까먹고 안가져가면 정말 할인 없이 비싼 요금을 내고, 엄격하게 컵라면 쿠폰도 받지 못할까요? 융프라우 컵라면 쿠폰, 모바일 제시 가능 2023년 6월 기준, 실제로 테스트해본 결과 그냥 핸드폰에 저장된 이미지만 보여줘도 할인 적용.. 해외여행/스위스 2023. 6. 20.
이스타항공, 애증의 신형 B737-8 MAX 1호기 재도입 2018년 12월,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대형항공사들보다 먼저 최초로 보잉사의 신형 B737 MAX 1호기를 이스타항공이 도입했다 2018 이스타항공 국내 최초 신형 B737 도입 이스타항공, 국내 최초 B737-MAX8 도입..."LCC 시장 변환점" [서울=뉴스핌] 유수진 기자 = "이스타항공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B737-MAX8 기종을 도입했습니다. 오늘이 한국 저비용항공(LCC) 시장에 새로운 변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종구 이스타항공 newspim.com 하지만 운이 없게도 몇달 지나지 않아서 B737 MAX 추락 사고가 2번 연이어 발생하고 전세계 운항 정지 처분이 내려지면서 공항에 주기만 해놓다가 코로나가 오면서 버티지 못하고 반납했다 당시에는 20대가 넘는 기체를 운용하던 저가항공.. 항공칼럼 2023. 6. 20.
해외여행 갈 때 가져가면 좋은 필수 음식 추천 BEST 7 해외 음식이 영 입맛에 안맞네.. 한국 음식 좀 챙겨올 걸.. 유럽 물가 너무 비싼데..? 차라리 컵밥이 낫겠다.. 여긴 햄버거도 진짜 비싸네.. 숙소 가서 챙겨먹어야겠다! 해외여행을 가서 맛있는 외국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좋지만, 비용을 떠나서 입맛에 맞지 않는 음식이 많은 나라도 있습니다 그 때는 한국에서 가져간 몇천원짜리 음식이 몇만원짜리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20~30대분들은 그나마 여러가지 음식을 많이 도전해보는 편이지만, 부모님이나 40~50대 이상의 어른들과 해외를 가게되면, 한국음식을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직접 챙겨가는 제품은 온도에 따라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밀봉된 제품을 사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간편 제품들은 공항 면세점에서도 팔고 있으니, 혹시나 놓치신.. 여행용품 2023. 6. 19.
클룩, 마이리얼트립 스위스패스 장단점 비교.. 직접 구매 사용후기 스위스패스 어디서 구매하는게 좋을까? 스위스 교통패스 클룩(KLOOK)? 마이리얼트립? 비교해보고 싶은데.. 최근에 스위스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스위스패스를 구매하는데 네이버에 광고를 띄우면서까지 스위스패스를 판매하는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한데요, 당연히 같은 스위스패스이지만 대행해주는 사이트에 따라 가격, 서비스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마지막까지 비교했던 클룩과 마이리얼트립 2개 사이트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저는 2023년 6월에 클룩과 마이리얼트립에서 각각 스위스패스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했으며, 해당 사이트에 대한 광고가 아닌 주관적인 후기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위스패스 가격 차이 제가 2023년 6월에 구매한 스위스패스는 연속권 성인 2등석 3일권 기준 약 33만원으로 가격 차이는 크게 없었습니다 .. 해외여행/스위스 2023. 6. 19.
갤럭시 버즈2 프로, 노트북 연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Samsung Galaxy Buds2 Pro)를 처음에 노트북에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어폰을 착용하고 연결하는 방법이 아니니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버즈 공식 페이지 🔍 갤럭시 버즈 관련 용품들은 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키 누름 - [설정] 검색해서 클릭 윈도우의 전반적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제어 메뉴에 들어갑니다 2. [장치] 메뉴 선택 노트북과 연결할 장치에 대한 설정을 위해 [장치] 옵션에 들어갑니다 3.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선택 버즈2프로와 노트북을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위해 연결 탭을 클릭해줍니다 4. [Bluetooth] 메뉴 .. 여행용품/IT제품-이어폰 2023. 6. 18.